테라스에서 큰 화분들의 겨울나기를 위해서 호레움 미니비닐하우스를 옥션에서 주문을 하였다. 

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484298955&frm3=V2

 

호레움 조립식 소형 미니비닐하우스 1.8m x 1.8m - 옥션

1% 할인. 가구/DIY>야외용가구>야외용테이블

itempage3.auction.co.kr

여러 제품을 고려해 보았지만 가격대비 원하는 기능을 보았을 때 가장 가성비가 좋았다. 특히 1m, 1.5m, 2m 가량의 크기보다 1.7m 전후의 사이즈를 원했는데, 테라스에 너무도 잘 맞는 사이즈와 꽤 큰 2m 높이 가량의 화분의 가지치기를 한 후 보관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조립식 분리 비닐의 고정을 위한 래칫으로 하니 힘이 들지 않고 쉬웠다.

 

테라스의 호레움 비닐하우스 1.8m * 1.8m 사이즈
래칫 - 비닐의 텐션을 유지해 주는 신의 한수 

조립시간은 1시간 30분가량 걸렸는데, 천천히 혼자 하느라 시간이 걸렸다. 비닐은 두터운 실로 사선으로 잘 누벼져 있어서 찢어질 염려는 없어 보인다. 그리고 투명이라 적당한 햇빛 투과량을 갖는다. 

비닐안에 누벼진 실의 두께

앞,뒤,지붕이 분리되어 있어서 계절별로 분리하여 사용하면 좋을것 같다. 비닐 각 부분의 조립 분리를 위한 래치가 있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참 좋은 아이디어다. 날이 따뜻해지면, 앞쪽은 자크를 올려서 접으면 되고, 뒤쪽도 자크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요즘은 날이 쌀쌀해 지고 있어서 아침에 앞쪽을 걷었다. 저녁엔 내려서 보온을 유지한다. 

앞쪽 자크를 위쪽만 살짝 내려보았다

 

테라스에 가끔 길냥이가 나타나는데, 호레움 온실 한귀퉁이에 겨울집을 만들어 줘야 하나 고민중이다. 

거실에서 테라스를 보며 길냥이와 눈싸움 중
거실에서 바라본 호레움 비닐하우스

거실에서 바라 보았을 때도 미관을 해치지 않으면서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가성비 좋은 호레움 비닐하우스 강추 아이템 추천!

+ Recent posts